-
Q. 잇올 ‘클럽 라이브 멘토’ 어떻게 생각하나요?▼
A. 저는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는 게 왜냐하면은 독재는 혼자 하는 거기 때문에 그게 장점인 동시에 단점이라고 생각을 해요. 왜냐하면은 자기가 부족한 부분만 열심히 채우면은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지만 자기가 뭘 못하는지 잘 모르면은 점수가 그대로 안 오를 수도 있기 때문에 분명히 선배들도 비슷한 부분에서 막혔을 거고 그러니까 그런 부분에 대해서 알면 공부를 잘 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을 해서 이런 거는 저는 좋다고 생각하고 뭐 저도 공부를 나름 오래, 열심히 했고 좌절도 많이 해봐서 저도 이런 멘토링을 한다면은 기쁘게 참가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.
-
Q. 올키 장학의 장점,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▼
A. 일단 뿌듯하죠. 왜냐하면 저는 처음에 사실 학원 장학금을 받는다는 것을 딱히 좋을 게 없다고 생각했어요.
왜냐하면 재수생이라는 신분 자체가 사실 좀 자랑스럽고 그런 건 아니잖아요.. 근데, 하지만은 이게 사실 (성적이) 유지가 되는 게 아니라 시험 못 보면 떨어지고 하니까 그거를 유지한다는 목표도 소소하게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고 또 경제적으로도 굉장히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.
-
Q. 만족스러웠던 잇올의 콘텐츠가 있나요?▼
A. 저는 잇올 팔레트에서 일단 더프 모의고사(더 프리미엄 모의고사)도 샀었고 잇올에서 나오는 주간지가 하나 있었거든요. 그 두 개를 풀었었는데 저는 6월 달쯤에 주간지를 잠깐 풀었었는데 그때는 사실 공부 밸런스라고 할 게 수학 밖에 거의 안 해서 국어랑 영어는 사실 공부량이 부족했었 거든요. 그 두 개를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공부해야 되니까 나름 공부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서 그런 콘텐츠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.
-
Q. 잇올 ‘이렇게 활용하면 좋다’ 나만의 꿀팁이 있다면? ▼
A. 교과 선생님들한테 질문이나 상담을 많이 적극적으로 신청을 하는 게 꿀팁인 것 같아요.
교과 선생님들이 나름 인강 커리큘럼, 이런 거를 매우 잘 알고 계셔가지고 내가 어떤 강의를 선택해야 할지 모를 때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어떤 문제집을 푸는 게 좋을 지 아니면 나 혼자 커리큘럼을 설정하기 어려울 때도 선생님들한테 물어봐서 제가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준 것 같아서 이런 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면 좋겠어요.